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p2p프로그램이라고한다.
해외자료를 구할때 유용하지 않을까 싶어서 간단하게 알아두긴 했는데 자신도 공유를 해야하기도 하고 이런저런 조건들도 많고 해서 지금은 사용하기 불편하겠다.

나중에 컴퓨터를 구입하면 사용해볼까 하고 한글화 랭귀지팩 다운 받아서 적용하는 법을 올려둔다.
www.utorrent.com/download.php 이곳에 가면 뮤토렌트 다운로드와 함께 랭귀지팩을 받을수 있다.

한데 다운 받은 랭귀지팩의 이름을 변경해줘야 한다. utorrent.lng 이라고 왜냐하면 처음 받을때 파일이름이
dl.php라고 돼어 있기 때문이다.  C:\Program Files\uTorrent 에 자동 설치 돼는데 이곳에다 파일명을 바꾼 랭귀지팩을 넣어주고 재실행 시키면 한글판으로 실행이 돼어 진다.

도대체 이유가뭔지 도저히 이해는 가지 않지만 한글판뮤토렌트를 사용가능하다고 들었고 사용하는 사람의 스샷도 봤는데 내가 받은 뮤토렌트는 한글판이 아니고 랭귀지팩을 같이 받았는데 적용이 않돼는 이유는 뭘까해서 한 30분 고민하고 검색하고 해서 겨우 알아낸 사실이다. (된장 좀 쉽게 만들지)

토렌토에 입문하여 유명한 토렌토사용자모임인 hd-corea에 가입할때 파폭을 이용해서 쿠피설정을 해야한다고 한다. 관련글 (링크)

랭귀지팩 관련 문제가 해결이 돼었다. 이제는 그냥 바로 다운 받은 파일을 c:\program files\utorrent에다 넣어주면 자동 인식이 돼도록 돼었다. 08.02.10 확인한 내용이다. 뮤토렌트 버젼은 1.7.7버젼이었다.

추가내용 09.01.09(금) 설치파일과 랭귀지팩을 같은 곳에 두고 설치 실행을 하면 랭귀지팩이 사라지면서 설치부터 한글판으로 설치가 실행이 돼는데 어떤 컴퓨터에서는 돼고 어떤 컴퓨터에서는 돼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피시방에서 사용할때 그런일이 있었습니다.
만약 설치 파일과 랭귀지팩을 같은곳에 두고 설치 실행을 했는데도 한글 적용이 돼지 않는다면 dl.php파일의 이름을 utorrent.lng로 바꾸어 utorrent가 설치된 폴더에 넣어주시고 재 실행해주세요 그래도 돼지 않는다면....저 역시 give 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