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피시방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어제는 금연구역에서 흡연을 하는 손님이 있었는데 한 여자(단골)손님이 옆에서 담배 피우는 손님들을 경찰에 신고 하는 일이 있었어요.

보아하니 남자손님두분이 앉아서 뭐라고 이야기를 나누면서 욕을 했는데, 술에 취한 여자손님분이 자기에게 하는 소리라고 착각을 하고 금연구역에서 담배를 피우는 걸 가지고 꼬투리 잡고 신고를 한듯 보였어요. 물론 제 개인적인 판단입니다.

그 여자분은 저한테 와서 이곳 상호가 어떻게 돼죠? xx피시방입니다.
제가 경찰에 신고 했어요! 네? 금연구역에서 담배를 피우길레 경찰에 신고를 했어요. 아~네
라고 하고 신경을 껐죠.

금연구역에서 담배를 피우는 사람이 있으니 제지를 해달라던지 하는것도 없이 바로 신고를 해버렸으니 제가 뭘 해줘야 할 일이 없으니까 신경 쓰지 않았는데 남자손님이랑 여자손님이랑 말다툼을 하고 있더군요.
서로 욕을 주고 받고, 난리를 치니 무슨일이 어떻게 된 것인지도 모르고 누구편을 들어야 할지도 모르겠고
더 이상 시끄러운게 싫어서 남자손님들이 자리를 피해주시길 바래서 계산을 하고 나가주시겠냐고 했더니
그러겠다고 하더군요.

그랬더니 여자손님이 경찰에 신고를 해둔 상태인데 그러면 않됀다면서 그러더군요.
뭐 마침 경찰이 와서 신분확인을 하고 경찰서로 대려가더군요.

그런데 약 15분에서 20분정도 지나니 그 남자손님들 다시 와서는 그 여자손님 옆자리 그대로 앉아서 다시 게임을 하네요 -_-ㅋ

1시간정도 게임을 하고 가길레 물어보니 담배피운건 벌금도 않받고 별 상관 없는데, 자기가 빠른 89라서 나이가 19살인게 경찰도 만18세가 피시방에 야간에 출입이 가능한지 아닌지 정확히 모르겠다면서 그것만 확인했다고 하네요.

뭐 그거야 고3생일 지나면 가능한거야 대부분 다 아는 이야기이니....

  • 결과

    금연구역에서 담배를 피우다다 걸려도 단지지 벌금 2~3만원을 물뿐이다.
    경찰이 출동을 해도 경찰은 피시방 금연구역에서 흡연을 하는 것에 대한 단속권한이 없다.

경찰에 신고 했는데 20분뒤에 아무런 일 없다는 듯이 나타나서 여전히 자기 옆에 앉아서 게임을 하고 있는 남자손님들을 보면서 경찰에 신고한 여자손님은 무슨 생각을 했을까요? 뻘쭘?

피시방에서 야간에 일하다보면 참......이상한 사람들이 많아서 매일 견문을 넓히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