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전산 이야기, 2018 인구변화가 대한민국을 바꾼다.

일본전산 이야기는 자기개발서를 재미있게 보는 편이라서 재미있을 것 같아서 보려는 것이다.
이런종류의 책을 읽으면 얼마간이라도 뭔가를 하고자 하는 의욕이 생기니까 좋다.

2018 인구변화가 대한민국을 바꾼다. 이 책은 내가 알고 싶었던 이야기들이 아닐까 예상해 본다.
지금 인구가 딱 내 나이또래정도까지가 베이비붐세대인것 같은데,  지금 25살밑으로는 저출산시대의 동생들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이 녀석들의 세상은 어떻게 될것인가? 앞으로 인구가 계속 줄어들고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이미 접어들었나?) 수요가 줄어드니 분면 집값도 떨어질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면 세금도 줄어들텐데 생산을 하지 않는 노령화인구는 늘어서 국가가 책임져야할 복지에 세금은 왕창 깨질것 같다.

과연 그때가 되면 어떻게 될까? 언젠가 블로그를 돌아다니다 프랑스의 경우 인력이 부족해 외국인노동자를 마구 들여와서 오히려 그 외국인 노동자들이 슬럼을 형성한다듯이 나쁜 결과를 낳았다는데 이 책에 그런 앞으로의 가능성들을 이야기 하겠지 그럼 그중에 내가 봤을때 가장 가능성이 있다 싶은것을 믿고 준비할수 있을것이다.

그래서 보고 싶다.

메모. 군중심리 도서관에서 봐야지

'2009 > 개인사물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갖고 싶은 adiPURE in indoor ( 실내축구경기용 )  (2) 2008.05.02
보고싶다.  (0) 2008.04.22
보고 싶은 책  (0) 2008.04.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