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글님의 글에 보내는 관련글(트랙백)

    요즘 애드센스를 하시다가 많은분들이 계정이 비활성화 돼는 일을 격고 있는듯 하더군요?
    그에 관한 글을 올블로그에서 후글님의 블로그에서 읽게 돼었습니다.

    원문을 보고 싶으시면 클릭하세요 후글님의 블로그 <--클릭

최근 제 블로그에 달아둔 애드센스의 수익이 아주 저조합니다.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애드센스 최적화에 관한 글을 보고 애드센스의 위치를 본문상단에 달아두기 까지 했는데 오히려 수익은 덜 나는 현상이 발생 해버렸네요.

하지만 별로 신경쓰지 않았고 다시 위치를 본문하단으로 바꾸기도 귀차나서 그냥 내버려뒀었는데 오늘 위치를 변경하게 돼었군요.
저 자신을 예로 들어볼께요.
저는 주로 올블로그에서 인기글들을 둘러보거나 관심이 있는 주제(예를 들어 대구수목원)가 있다면 검색을 해서 다른분들의 블로그에 놀러 가고 한답니다.
한데 이번달중에 누군가의 블로그에 들러서 광고를 클릭해본 경험이 있을까요? 네버 에버 단 1번도 없습니다.
광고중에 제가 관심이 가는 광고가 있었는지도 모를정도로 관심을 주지 않습니다.
인터넷을 하면서 많은 광고에 노출 돼어지면서 오히려 광고에 더욱 무관심해 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그러던중 오늘 후글님의 글을 읽어보니 계정비활성화가 무효클릭에서 비롯된 경우가 많다고 하는군요.
냉큼 광고위치를 바꾸었습니다.
큰돈을 벌겠단 생각은 처음부터 없었지만 그래도 조금씩 모이는 돈을 보면서 신기하기도 하고 재미도 느겼던 애드센스라 덕분에 xhtml,  css,  java,  등에 관심도 가지게 돼었기도 하고, 떼어내고 싶은 생각은 없지만 본문상단에 달아두었다가 실수로 클릭하는 무효클릭이 생길까봐(지금도 하루클릭수는 별로 없지만) 본문하단으로 옮기게 돼었군요.

그러고 보니 생각 나는군요. 썬샤인님의 블로그에서 유용한 글을 많이 보았던 것이 고마워서 썬샤인님의 블로그의 광고를 일부러 클릭 했던적이 있었는데 썬샤님께서 그런 행동을 하면 부정클릭으로 계정이 막힐수 있다고 하더군요.

고마운 마음에 한 행동이 오히려 해가 될뻔 했었는데 혹시나 계정이 막히게 될까봐 걱정이네요. 그때가 몇달전이니까 아직 별탈없이 애드센스 잘 달려있는 것 보면 걱정이 없을듯 싶네요.
주저리 주저리 말이 길어졌는데 결론을 말하자면

결론

애드센스 달아놓고 잊어버리자입니다.
모두들 즐거운 블로그생활 돼시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