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일요일 친구녀석들과 경주문화엑스포를 다녀 오는데 차에서 지겨우니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는데 이녀석들 나이가 나이라서인가?(82년생)

펀드이야기를 하게 돼었다. 나름데로 주워들은 것들을 열심히 설을 풀어놓던데 친구커플이 작년에 반지를 마추려고 했는데 가격이 떨어지면 마추자고 하다가 기다리니 지금은 오히려 가격이 10%이상이 뛰어버렸다면서 금펀드를 해야한다. 중국관련펀드를 해야한다. 말들이 많았다.

하지만 나는 지금 당장 펀드를 가입할려고 해도 100만원도 없는 상태에서 투자는 무슨 투자인가? 나 먹고 살기도 힘든데 대충 어떻다 이야기만 듣고 있는중이긴 하지만 그래도 관심은 두고 있기에 나름데로 생각하기론 유망하다고 생각하는 펀드는 탄소펀드와 대체에너지 관련펀드가 좋을듯 하다.

세계곡물가격이 치솟고 있다고 한다. 바이오에너지를 만드는데 곡류와 옥수수등을 이용해서 에탄올을 만들어서 대체에너지로 사용하다보니 새로운 수요가 발생한 것도 있고 환경문제로 생산량이 좀 줄었단다. 내년부터는 우리나라도 탄소배출권이 있어야 한다나 어쩐다나 그렇다는데 그렇다면 앞으로도 꾸준히 대체에너지사업은 발전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거기다 거래소에서 대체에너지관련주를 감시하기 시작한다고 공지했다고 한다. 주가를 올리기 위해서 허위공시를 올리기도 하기 때문이라는데 대체에너지관련주는 이제 시작이니 전망이 좋을듯 하다.

친구녀석들에게 탄소펀드와 대체에너지관련주에 관심을 좀 가져보라고 이야기는 했지만 내가 뭐 아는 것이 있어야지 말이다.

그냥 꾸준히 새벽에 편의점으로 배달돼는 중앙,동아,매일경제,한국경제, 신문이나 좀 읽어보다 관심 생기는게 있으면 찾아보기도 하면서 일단은 cma부터 시작해보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