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자료 (앉아서 배불리는 은행수수료) <--클릭하면 원문으로

한해 은행이 창구에서 송금하거나 자동화기기를 이용한 현금인출시에 수수료등으로 벌어들이는 금액이 5조원을 넘어섰다고한다. 이 내용은 금융감독원이 한나라당 차명진의원에게 재출한 국정감사자료에 나온다고 한다.

정말 엄청 번다. 얼마전에 주머니에서 돈이 떨어져서 돈을 인출하려고 편의점의 현금인출기를 이용해서 현금인출을 했는데 수수료가 1200원이 나왔다. 그날은 10만원을 꺼냈지만 보통은 1~2만원정도씩밖에 꺼내지 않는다 돈은 들고 있으면 손가락사이로 흘러내리는 모래와 같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지갑에 돈을 채워 다니는 성격이 아니기 때문이다. 물론 그럴경우 수수료가 아까워서 은행영업시간에 주말을 제한 평일에 거래은행인 국민은행이 있는곳까지 15분을 걸어가서 돈을 뽑곤 했다.

한데 예전부터 cma에 대허서 관심은 있어서 알고 있던 동양종금사의 cma가 내가 일하는 편의점 현금인출기에 광고를 하는데 24시간 현금인출수수료가 면제라고 한다.

하~돈 마끼면 은행보다 이자 많이주고 거기다 인터넷뱅킹도 수수료면제(펀드 일정액이상 가입시)에 이젠 현금카드나 체크카드를 은행에서 만들 필요없이 동양종금 cma를 만들면 수수료도 없다고 하니 더이상 주저할 필요가 없다. 이제 나는 동양종금cma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