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달전인지 모르겠다. 3달이내였던 것 같은데 신문을 보다가 과학기술에 관한 내용이 실렸는데
무선전력송수신 기술에 대한 내용을 봤다. 전기를 전선 없이 보내고 받을수 있는 기술이 있다고 한다.

그 기술의 특별히 유용함을 바로 느끼지 못했는데 다음설명을 보고 놀랬다. 바로 미래에 화석연료를 대신해서 우주에 태양열발전시설을 만들어두고 무선전력송수신 기술로 전기를 지구로 전송받기 위해서 연구를 하고 있다고 하는 것이다.

한데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이하 더블오)에서 이 기술을 이용해서 발전설비를 구축해서 화석연료는 구시대의 자원으로 취급하는 것이 아닌가?

만화의 상상력들이 현제에 이루어진 것들이 꽤 있다는 내용을 예전에 어디선가 본적이 있는데 더블오에서 무선전력송수신 기술을 통해서 화석연료를 사용하지 않고 에너지를 생산하는 것을 보니 과학자들이 만화를 즐겨보기 때문에 그 만화에 나오는 기술을 개발하려고 하다가 만화가 현실이 돼는것은 아닌가 생각 해본다.

그런데 이 무선전력송수신(이름 한번 길다 ^^;) 기술이 이미 실생활에서도 사용돼어 지고 있다고 한다. 우리가 버스를 타거나 지하철을 탈때마다 무심히 사용하고 있는 승차권 그렇다 바로 이 승차권이 무선전력송수신(헥헥~너무 길다 우_유;;)기술을 이용한 것이라고 한다.

지금 개발된 기술로는 1킬로미터전송도 불가능하다고 하지만 이미 몇미터정도는 전력을 보낼수 있다고 한다. 이제 머지 않은 미래에 가정집에 전기선은 보이지 않는 세상이 올지도 모르겠다.

그리고 먼 미래에는 구름도 없는 우주에 24시간 태양빛을 받으며 태양발전기가 돌아가고 그 전력을 지구에서 받아 굴뚝없는 공장들이 들어서고, 공기는 더욱 깨끗해지며, 공해도 엄청 많이 줄어 들것 싶다.

과연.....내가 살아있는 동안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