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경기인력개발원에 많은관심을 가지고있어서 이번년도 정보통신과에 지원할려고하는 학생입니다. 저는현20살인데 이곳을 부정적으로 생각하고계신것같아서.. 경기인력개발원 이라는곳이 정말 안좋은곳 인것같아 많이 불안한데요.. 현재저는 어떻게 해야할지몰라 많이고민하고있습니다. 혹시 이곳말고 다른곳이나 다른방향쪽으로 더좋은방향이있다면 선배님의 조언 귀담아 듣겟습니다.

비공개리플이고 이메일주소도 없이 질문을 해오신분이 한분 계셨다.
이번년도 정보통신과에 지원하려는 20대 학생이라고 하시는데 내가 이곳 경기인력개발원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으니 지원하기가 불안하신것 같다.

리플 달아주신 분은 제 조언을 들어주세요.

이곳 경기인력개발원은 국가보조금으로 등록금이라던지 기숙사비용이 일체 필요하지 않은 정말 좋은 곳입니다.
제가 부정적으로 보는 것은 좀더 다른 것입니다. 좀더 의미있고 학생들도 반대하지 않는 곳으로 엠티를 갈수도 있는데 학과장 한사람의 독단으로 엠티장소를 결정해버린 것이 여러가지중 한가지 이며,

기숙사생활시 정사감의 권위적이며, 이기적이고 쪼잔한 모습으로 학생들을 괴롭히는 것이 또한 한가지 입니다.

하지만 이곳은 돈 한푼 없이 들어와 한달 20만원의 수당과 기숙사무료, 수업료 무료의 파격적인 조건의 교육기관입니다. 이곳은 일반대학이 아닙니다. 이곳을 졸업한다고 전문대졸업으로 인정받는것도 대학졸업을 인정받지도 못합니다.

하지만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전문학사나 학사 자격을 취득할수 있습니다. 기능대학처럼 대학이라는 간판을 내걸수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돼면 전액무료의 교육을 할수가 없다고 하는군요. 그래서 대학이라는 간판을 걸지 않는다고 합니다.

저는 이곳에서 전문대졸의 자격을 얻고 싶습니다. 또한 몇가지 자격증을 따고 몇가지 기술을 배우고 나가고 싶습니다. 저는 네트워크와 서버쪽에 촛점를 맞추고 있습니다만 다른 학생들은 또 다른 쪽에 촛점을 맞추겠지요.

이곳은 장점과 단점이 모두 있습니다. 세상에 완벽한 것은 없다고 믿는 저이기에 선택은 저의 설명들을 듣고 본인 또한 알아 볼수 있는 정보들을 알아보고 종합해 판한하시기를 권합니다.

그럼 잔소리는 그만하고 저의 조언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첫째로 아무리 쓰레기같은 곳이라도 일반대학의 졸업장을 따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것이 힘들다면 전문대라도
그래도 힘들다면 좀 더 저렴한 기능대학을 그래도 않되면 이곳을 오시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이곳은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위취득을 도와줄뿐 이곳의 수업을 모두 수료하고 졸업장을 받아도 전문대졸업장보다도 취급받지 못 합니다. 이곳에서 학점을 인정받는 수업들을 모두 이수해도 학점이 모자라서 전문학사 학위를  얻지 못합니다. 자격증을 하나 따서 더 해야 가능하지요.

이곳에서 전문학사나 학사(4년제대학)를 취득하고 나가시면 일반대학에 편입을 하실수 있을겁니다.
학사를 취득하셨다면 학사편입을 노려볼수 있을겁니다. 학사편입이 일반편입보다 어려가지 잊점이 있어 학사편입을 권하고 싶습니다.

일반대학을 가실경우 금전적으로 어려움이 있다면 아르바이트를 해서 입학금을 마련하여 학자금 대출을 이용하시길 권해보겠습니다. 학자금대출은 대출을 받아서 등록금을 내는 것이 아니라 등록금을 본인이 내고 나면 그것을 확인하고 학자금을 대출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학자금 대출은 의외로 어렵지 않다고 합니다. 이곳저곳을 알아보시고 이자가 싼곳을 알아보시고 또한 자신이 대출을 받을수 있는 곳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제가 학자금 대출을 받아본적이 없어서 제가 말하는 것이 정확하지 않을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친구녀석의 동생이 학자금대출을 받은 이야기를 듣고 하는 말이니 그리 신빙성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도움이 되었을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또 궁금한게 있다면 물어보시면 아는 데로 알려드리겠습니다.

: